남자아이의 로망, 공룡지도책이 나왔다

|

<우리나라 공룡 지도책>이 나왔어요

 

 

우리나라 공룡의 흔적을 찾아 떠나는 롤프의 공룡 여행!

사슴 캐릭터 롤프와 자연사 박물관 관장님이 함께 대한민국으로 공룡 여행을 떠난다! 1억 년 전 공룡의 천국이었던 한반도에는 수많은 공룡 화석들이 남아 있다. 대한민국은 아시아 공룡 연구에 있어서 중요한 나라 중 하나가 되었다. 공룡 화석은 우리나라 남해안을 중심으로 발견되는데, 공룡의 발자국 화석에서부터 공룡 뼈, 공룡 알 화석에 이르기까지 한반도에 살았던 공룡의 모습을 상상해볼 수 있는 수많은 흔적들이 발견되고 있다.

 

 

<우리나라 공룡 지도책-롤프의 공룡 여행>에서는 우리나라에서 공룡 화석을 실제로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을 중심으로 주요한 공룡 화석 산지를 소개하고 있다. 또 희귀한 공룡 실물 화석이나 공룡 모형 화석 들을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을 함께 돌아보고 있다. 중요한 화석이 발굴된 지역이더라도 발굴 작업이 마무리 되어 박물관 등으로 공룡 화석의 소장처가 옮겨진 지역은 제외하고 방문하여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꾸려, 현장감을 높였다.

 

 

공룡박사 임종덕 박사님이 최근의 학계 연구를 반영하여 집필한 공룡 지도책

우리나라의 공룡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어 과거의 내용들이 수정 보완된 것들이 많이 있다. 이러한 학계의 최신의 연구 결과를 반영할 수 있도록 공룡박사 임종덕 박사가 직접 저자로 참여하고, 각각의 그림을 꼼꼼하게 감수하여 가장 최신의 정확한 공룡 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해당 지역에서 발굴된 화석을 바탕으로 해당 지역에 살았을 것으로 추정되는 한반도의 공룡을 충실하게 설명해줌으로써 우리나라 이름이 붙은 공룡들을 설명함은 물론 1억 년 전 하나의 땅덩어리였던 중국과 한반도 일대를 살았던 공룡들을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었다.

 

 

 

생생한 공룡 그림과 박물관의 사진을 담아낸 공룡 지도책

공룡 세밀화로 이름 높은 원유일 작가의 공룡 그림과 수채화의 느낌이 인상적인 최병옥 작가의 지도 그림, 상상의눈 롤프 시리즈를 함께 해온 최설희 작가와 이동승 작가의 캐릭터 연출력이 결합되어 풍성한 지도책의 느낌을 살렸다. <우리나라 공룡 지도책>은 공룡에 관심 있는 어린 친구들에게 한반도의 공룡에 대한 가장 충실한 안내책이자, 체험 학습을 안내하고 대신할 수 있는 책으로 기능할 것이다.

 

우리나라 공룡 지도책

And